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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계산법

짼틀맨 2010. 10. 4. 16:03

1 . 화이브 앤드 하프 시스템.

  

            10      20      30      40      50      60      70      80      : 원 쿠션째

         ꠆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

         ꠐ          ↙    ↖                                           ꠐ

        0ꠐ      ↙           ↖                                        ꠐ 80

         ꠐ   ↙                   ↖                                    ꠐ 

투쿠션째↙                        ↖                                 ꠐ

        0  ↘                             ↖                             ꠐ 70

         ꠐ    ↘                             ↖                         ꠐ

         ꠐ        ↘                             ↖                     ꠐ

        0ꠐ           ↘         ●                  ○                 ꠐ 60

         ꠐ                ↘     ↗ ●                  ↖            ꠐ

         ꠌ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ꠎ

              15      20   ↓ 25      30      35      40      45       50    :자신의포인트

              10      20   ↓ 30      40      50      60               : 쓰리쿠션째 포인트

                           ↓                                      

 

                         { 25 }                                   선수위치


자.일단 공이 위와 같이 놓였을때.. 위의 숫자는 포인트 계산을 위한것입니다.

화살표가 공이 지나가는 방향이고요..

자..일단 숫자를 암기합시다.자기가 서있는 위치가 다이의 아랫부분입니다.(아랫부분의 위의 숫자)

그리고 건너편의 위치가 다이 윗쪽(원쿠션째 포인트),다시 다이 아랫쪽의 아래숫자는 다시 공이 되돌아와서 맞는 쓰리쿠션째 숫자입니다.

그럼 이 가락구를 성공***기 위해서는 포인트 상으로 쓰리쿠션째에 25 의 숫자에 맞아야죠..

( 다이 밑의 숫자 20 과 30사이의 가운데는 25)

자, 나의 위치에서 즉, ‘45’ 에서 다이 윗쪽 즉 ‘25’ 를 칩니다...왜냐?

방울다마를 맞추기 위해서죠..그것도 정확히 정 가운데로...

45 빼기 20 는 무었입니까? 모르는 사람? 손들어봐요..  음..심각하군..

정답은  “ 25 ” 죠..  .. 자, 일단 이해가 빠르신 분들은 이해하셨을겁니다.

내가 45의 위치에서 20을 치면 25 로 온다는겁니다...

아직까지 이해 못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다시 한번 설명하겠습니다...

자기가 서있는 쪽의 긴 다이... 숫자는 15 부터 한 포인트마다 5씩 증가해서 다이 맨 귀퉁이까지 50이 되고 짧은 다이쪽에서는 10씩 늘어나서  60 부터 80까지입니다.

자기가 서있는 쪽의 건너편 다이 (원 쿠션째).. 숫자는 10 부터 한 포인트에 10씩 늘어납니다.

짧은 다이 는 투쿠션째..

다시 공이 자기 다이로 돌아옵니다.(쓰리 쿠션째)  여기서는 다시 10부터 시작..10씩 더합니다.

10 20 30 40 50  이렇게요.  대충 이해가 가셨을꺼에요..


다이 그림과 같지 않고 다이 윗쪽에 자신이 있을때는 또 마찬가지로 포인트를 잡아주면 됩니다.

이 계산법은 약간 어려워요...시네루가 완전하지 않는한.. 하지만 통달하면 정말로 가락왕이 될수있죠. 그런데 제가 지금 설명을 하면서도 저도 헤매는게... 이건 직접 해*** 않으면 잘 몰라요..

처음 배우는 사람은 직접 해 보아도 헷깔리고 까먹습니다. 그러므로 반복이 중요해요..

숫자를 정할때는 큣대가 향하는 방향을 숫자로 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자기 위치를 정할때 우선 공을 칠 준비를 해 보고 쿳대 뒷쪽이 몇 포인트를 향하고 있는지 봐야합니다. 그 향하는 방향이 자기 위치이고 큣대앞이 향하는 방향이 원쿠션째를 쳐야하는 숫자입니다. 그리고 공이 쓰리 쿠션째를 맞는 방향도 공이 그 숫자를 향해서 오는 방향입니다.

무턱대고 숫자를 정했다가는 5 에서 10 정도의 오차가 생기죠..(숫자로 )

그리고 공을 칠때는 시네루 를 이빠이 (완전히 공의 끝) 주고 쳐야 합니다.

아니면 약간 오시성 시네루를 잡아도 되고요

 

 

 

그럼..안녕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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