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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쿠션 시스템 I - 노잉글리쉬 1-4

짼틀맨 2010. 12. 24. 23:23

 
*System*
시스템( System )은 당구대의 레일 위에 표시된 다이아몬드를 수치화하여 3개 쿠션의 각도를 계산하
는 방법이다. 3쿠션을 잘 치려면 우선 입사각 및 반사각에 의한 수구의 진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일
이 가장 중요하다. 즉, 이 다이아몬드에 숫자를 부여하여 계산하고, 목적구를 맞추기 위한 두께와 제
1쿠션, 제2쿠션의 위치를 산정하고 나서, 수구로 정확하게 제1적구를 맞추면 득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시스템"을 잘 모르는 플레이어는 오랜시간 동안 당구대위에 동일하게 공을 배열해 놓고 여
러방법으로 쳐보면서 감각적으로 진행 노선을 그리는 훈련을 거듭해야 한다.
당구는 두뇌만 필요한 학문이 아니라 스포츠이므로 '감각'이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조건이지만 능숙해
지기까지 시간을 단축하고 싶거나 '선'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시스템 연습에서 선을 읽는 능력
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예로부터 많은 당구인들이 '시스템'과 '감각'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고, 양자 모두 당구의 핵심 요소임
에 틀림이 없다.
시스템을 기초로 하여 '선'을 알고 미세한 부분은 감각으로 보완한다면 평균 에버리지의 상승은 자연
히 얻어지는 행운이 될것이다.
시스템을 배우려는 플레이어는 우선 정확한 두께와 당점 원리를 완전히 파악해야 하고 항상 변함 없
는 타법을 구사할 수 있는 자세 정립에 주력해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시스템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되고, 실전에서 훌륭히 응용할 수 있게 된다.

 

 

 

*No English System  I :

 

입사각과 반사각에 의한 수구의 진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좌.우 동
요없이 부드럽게 스트록 할 수 있어야 한다.
  [ No English System 1 ]
  이 그림은 기하학적인 원리에 의한 것
이므로 수치상의 계산은 필요하지 않다
우선 No English 로 제2목적구를 맞출
수 있는 지점을 정하고 나서,그 지점과
제1적구 사이의 1/2지점에서 코너로 연
결되는 직선을 긋고, 그 선과 평행하게
제1목적구까지 이동하여 1쿠션 지점을 찾는다
.
 
No English System 1 의 형태
 
   
   
 
 
 
 

 

 

 

*No English System II : 시스템마다 부여하는 수치가 다 다르다.

 

 

 


 

 

*No English System III :

수구의 위치를 고정하고 같은 겨냥점을 이용하여 힘 조정만 달리 하여 득점하는 시스템이다. 목적구의 숫자가 커질수록 힘의 정도도 강해져야 한다.목적구의 숫자가 4정도를 기준으로 하여 약하게 or 강하게 연습한다.

 


 



No English System II 의 형태
     


 
당점을 바꾸거나 겨냥점을 달리하여 구사할 수도 있으나 적용상의 많은 혼란이 올 수 있으므로 No English System 을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No English System IV





 

 

수구수( 12 ) X 제2쿠션수( 3 ) = 제1쿠션수( 36 )

그림의 상황을 공식에 대입하면 12 X 3 = 36 이다.
수구가 1,3 이고 제2쿠션이 4,5 라면 누구나 쉽게 암산할 수 있는 상
황이 아니다. 모든 시스템에서는 공통되는 문제지만 맞추어야 할 쿠
션의 다이아몬드 선을 겨냥할때 " 지점을 향해서 " 라는 것을 명심
해야 한다.